불자수지독송/법요집

한글 축원문

다르마 러브 2014. 2. 18. 13:17

시방삼세에 항상 계시는 불·보살님! 바라옵나니, 불법이 시방삼세에 두루하여 법륜이 상전하고 이 땅에 하루속히 남북통일과 세계평화가 이루어지길 축원하옵니다.

 중생의 소망따라 다함없이 거두어 주시는 불·보살님! 저희들이 정법의 지혜를 닦아 바다와 같이 넓고 깊은 공덕을 이루어 모든 이에게 두루 회향코자 발원하오니, 저희들의 간절한 소망을 들어주시고 영영 불법을 여의지 않게 하소서.

 저희들이 한없는 옛적부터 지금까지 무명에서 헤어나지 못하고 육도를 윤회하며, 탐내고 성내고 어리석었던 탓으로 지은 모든 업장을 지극한 마음으로 참회하옵나니 바르고 슬기롭게 살도록 이끌어 주시옵소서.

 거룩하신 불·보살님! 오늘 여기에 동참한 저희 모두가 불·보살님의 가피를 입사와, 몸과 입과 마음으로 지은 모든 업장을 말끔히 씻고 불법에 대한 신심이 더욱 견고하여 하루속히 정각을 이루어 법계의 모든 중생을 피안으로 인도하게 하여 주시옵소서.

 오늘 동참발원 하옵는 제자 가운데에 참선자는 화두가 일여하고 염불자는 삼매가 나타나며 간경자는 지혜의 눈이 열리고 병든이는 하루속히 쾌차하며 방황하는 사람은 바른 길로 인도하여 주시고 암흑에서 헤매는 사람은 자비의 밝은 빛을 보여 주시며 가난한 사람에게는 복을 주시고, 단명한 이에게는 장수하게 하여 주시며 시방삼세의 유정 무정 모두가 복덕이 구족하고 지혜가 원만하게 하여 주시기 바라옵니다.

 자비하신 불·보살님! 오늘 동참한 모든 불자의 선망 부모와 아득한 옛적부터 인연을 맺은 일가 친척의 영가, 그리고 이 도량이 창건된 이래 지금까지 화주, 시주의 인연을 심은 모든 이와 조국을 위해 장렬하게 한송이 꽃으로 인연을 다한 국군 장병, 충의 열사와 시방법계 유주 무주의 외로운 모든 영혼들이 불·보살님의 가피를 입사와 명로에 헤매지 않고, 다 함께 삼계의 고해를 벗어나서 극락세계의 상품연대에 태어나게 하여 주옵소서.

 끝없는 자비로 지혜의 길로 인도하시는 불·보살님! 지극한 신심으로 여기 동참한 이들의 각 가정에 일체 업연을 막아주시고, 단란하고 화목한 가정을 이루어 온 가족이 건강하고 마음이 밝아 하고자 하는 모든 일이 원만히 성취되게 하소서.

 법계에 두루하신 불·보살님! 오늘 동참한 모든 불자들이 저마다 삼도고해의 악연을 멀리 여의고, 항상 환희와 감사로 충만케 하옵고, 육근은 더욱 청정하여 삶의 큰뜻을 이루어 가족 중 한 사람도 외도에 떨어지지 않게 하여 주옵소서.

 거듭 발원하옵나니, 오늘 동참한 모든 불자들이 세세생생토록 부처님 가르침 속에서 서로 믿고 의지하고 보살도를 행하여 마침내 성불하는 그날까지 지혜의 바른 인연에서 물러섬 없이 착하고 슬기로운 좋은 도반이 되게 하여 주옵소서.

나무 석가모니불, 나무 석가모니불, 나무 시아본사 석가모니불!
                        

'불자수지독송 > 법요집'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한문 축원문  (0) 2014.02.18
조계종 한글 천수경  (0) 2014.02.18
모든 존재들의 행복을 위한 기원(자비관)  (0) 2013.11.12
공양발원문   (0) 2012.06.23
함께 하는 발원문  (0) 2012.06.23